회원약관

회원약관

제 1 조. 목적
새봄정보(QR코드.com) 이용자 약관(이하“약관”)은 새봄정보((QR코드.com, 이하 "회사")가 이용고객(이하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하여 새봄정보로부터 승인을 받은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기초자료 : 기초글, 기초이미지, 기초영상으로 구분하며 회원이 회사에 QR코드 연결 화면의 내용 편집을 요청하기 위하여 전달하는 자료를 말합니다.
6. 등록자료 : 회원 본인이 로그인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자료를 의미합니다.
7. QR코드 : 숫자와 문자 데이터를 2차원 형태로 표시한 코드를 의미합니다.
8. QR주차번호판 : QR코드를 부착한 인쇄물.
9. 운전자 알림 : 모바일에서 QR코드를 스캔한 사람에게 보여지는 회원이 입력하여 저장한 문자 메시지입니다.
10. 운전자 연락 QR코드 : 모바일에서 스캔하면 회원이 입력하여 저장한 알림 메시지가 나오고 '전화하기'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때 입력한 휴대폰 번호 또는 이후 변경한 연락번호로 연결되어 통화가 가능한 번호 표시 상태가 나오게 하는 QR코드를 의미합니다.
11. 안심번호 : 휴대폰번호, 일반전화번호 등과 연결되는 가상의 전화번호.
12. 포인트 : 회원가입 또는 회원 정보변경 페이지에서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추천받은 회원에게 적립되는 것으로서 기간 연장 전용.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제목 글 연결로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서비스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위의 이용자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서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또는 상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등을 포함한 사이트에 게재된 항목)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아이디, 실명 이름,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해야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표시한 서비스는 비회원도 신청할 수 있다.
4. 회원이 회사에 QR코드의 생성과 연결되는 내용 제작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1) QR코드와 연결되어 나오게 되는 화면 내용은 회사에게 전달하는 자료(이미지, 기초영상, 문구 등)와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회사가 제작하며, 이미지(또는 기초영상)와 문구는 디자인 편집 후 회원에게 확인 과정을 거친 후 확정합니다.
또는, 회원이 편집된 영상을 회사에 제공하는 경우 해당 영상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에 제출 및 승인된 내용으로 이미지(또는 기초영상)에 자막 글자를 넣어 동영상으로 편집한 다음 다시 회원에게 확인 과정을 거친 후 확정합니다.
(3) 위 과정까지 확정되면 해당 자막으로 영상에 음성을 덧 입히는 작업 즉, 더빙 작업을 합니다.
(4) 음성 더빙 작업이 완료되면 동영상 서버에 업로드되어 신청하신 QR코드와 연결합니다.
(5) 음성의 종류, 방법, 성별, 느낌 등에 대해서는 특정하기가 난해하므로 신청서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회사가 판단하여 작업합니다.
(6) 동영상 서버에 게재된 영상 제작물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제작 자료로 전달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이나 법적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영상 자막에 사용된 폰트나 음성에 대해 저작권이나 법적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5. QR코드 생성 및 관리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받은 후 회원이 사이트에서 내용을 작성, 첨부, 연결합니다.
6. 운전자 연락 QR코드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결제 확인 후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주소지로 우편 발송한다. 다만, 별도로 회사로 다른 주소를 알린 경우에는 해당 주소로 발송합니다.
운전자 연락 QR코드는 이용기간별 요금을 달리하므로 기간 만기 경과후에는 연결되지 않는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기간 만기일 전에 문자(sms) 메시지로 만기일을 알리는 서비스를 하지만 만기일 전에 연장 신청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운전자 연락 QR코드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경우 '운전자 알림' 메시지 작성 관리 기능과 연락 전화번호 입력 관리 기능을 포함합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허락 또는 별도 서비스 신청 없이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6 조 4항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회원이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 본인 휴대폰으로 신청하지 않는 경우
(3)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QR코드와 연결되는 내용이 법적, 행정적 위반사항이 있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 명예,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8) 사이트의 운영에 지장 초래가 우려되는 경우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의 정보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과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온라인상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 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5.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하여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유포행위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정기 점검 및 기타의 경우 회사가 필요로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 카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QR코드에 의해 연결되는 모든 정보는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개 정보이므로 회원은 이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휴대폰번호 또는 전화번호가 안심번호에 의해 연결되는 것에 회원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포인트
1. 회원가입 또는 회원 정보변경 페이지에서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추천받은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포인트는 QR주차번호판의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데에만 사용되며 현금으로의 전환을 포함하여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적립된 포인트는 관리자가 수동 또는 자동으로 추천받은 회원의 서비스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4. 만기일을 연장하지 않은 회원의 잔여 포인트는 관리자가 수동 또는 자동으로 소멸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기타 관련법령이나 행정적으로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 내에 회원이 직접 입력하여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이거나 회사가 사례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2. 회사가 제작한 동영상, 이미지, 글 등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에게는 이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에 게재된 정보를 임의가공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의뢰한 회원 본인의 정보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 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안심번호 기능, 알림 표시 기능, QR코드 연결 기능 중 특정 서비스를 법적 또는 불가항력적 요인에 의하여 서비스를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최소 1개월 전에 서면으로 알리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를 도용한 경우(회원가입 시 전송되는 인증번호의 도용 포함)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휴대폰번호가 본인 명의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사이트에 올려진 글중에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내용의 글이나 타인에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9. 불특정 다수에 불안을 조장할수 있는 글이 있을 경우(사전에 통보없이 임의로 삭제할수 있으며 2회이상 반복이 되는 경우 회원에서 탈퇴를 시킨다)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8 조. 환불 및 손해배상
1. 유료 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는 아래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1) 회원의 단순 변심 또는 회원의 귀책 사유인 경우 QR코드 생성, QR코드 표지 포함하여 기타 초기 비용으로 30% 공제 후 나머지 금액을 잔여기간 일할로 계산하여 환불합니다.(회원이 납부한 금액에서 vat제외)
(2)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 정도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회원이 납부한 총 금액 범위 이내에서 vat를 제외하고 나머지 중 환불 금액을 결정하기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에 관하여 손해배상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회사에 귀책 사유가 법적으로 명백한 때에 연간 납부한 비용 중 잔여기간분의 최대 5배 범위내에서 배상합니다.
4. 위 16조 4항에 의하여 서비스를 중지하게 될 경우 잔여 이용기간에 대해서는 남은 일수로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정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 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된 어떠 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사이트와 연결된 제 3자에 의하여 유지되는 다른 인터넷 사이트들의 내용들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통제권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포함된 정보의 정확도와 신뢰성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0.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주기적으로 사이트의 컨텐츠를 백업을 하지만, 회원이 게재한 자료가 어떠한 이유로 삭제 또는 손실될 수도 있으므로 회원 스스로가 자료의 복사 본을 백업해 놓아야 하며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이는 회원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12. 회원이 회사에 비용 지불에 의해 제작된 동영상, 이미지 등은 회사가 작업 완료 후 회원에게 제출함으로써 납품이 완료되는 것이므로 온라인으로 서비스가 된다고 하더라도 그 보관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1 조. 회원보호정책
1. 회사는 아래 2.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보호정책을 시행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타 사이트의 관련자가 새봄정보 회원 또는 회사에게 타 사이트 홍보(간접홍보 포함), 새봄정보 회원과의 글 다툼 등 포괄적인 불이익을 초래할 경우, 회사는 회원삭제 및 IP접근불가 등 강력히 대응할 수 있으며, 본 조항은 다른 어느 조항보다 우선합니다.
3. 사이트에 올려진 글 중에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내용의 글이나 타인에 명예를 손상시키고 불특정 다수에 불안을 조장할수 있는 글이 있을 경우 사전에 통보없이 임의로 삭제할수 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즉시 또는 2회이상 반복이 되는경우 회원에서 탈퇴 처리 합니다.

제 22 조 법적 분쟁시 관할 법원
1. 새봄정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하며, 새봄정보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3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0. 12. 1 부터 적용합니다